BIC Study 공지사항 [농림축산검역본부] 제12회 동물사랑 사진공모전 개최

[농림축산검역본부] 제12회 동물사랑 사진공모전 개최

“사람과 동물의 조화로운 공존”

제12회 동물사랑 사진공모전 개최

농림축산검역본부(본부장 박봉균, 이하 검역본부)는 동물의 보호·복지에 대한 의식 확산을 위해 “사람과 동물의 조화로운 공존”을 주제로「제12회 동물사랑 사진공모전」을 개최한다.

❍ 동물사랑 사진공모전은 2008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12번째를 맞이하였으며, 최근 5년간 3,932건의 사진 작품이 접수되는 등 동물을 사랑하는 많은 국민들이 참여하고 있다.

❍ 이번 공모전의 접수기간은 9월 16일(월)부터 10월 4일(금)까지 3주간이며, 동물을 사랑하는 국민 누구나 동물보호관리시스템(www.animal.go.kr)에 접속하여 손쉽게 응모 가능하다.

검역본부는 사람과 동물의 조화로운 공존을 표현하고 동물등록제, 동물복지농장, 동물실험윤리 등 동물보호 정신을 높이는 12개 작품을 선정하여 상장 및 상금을 시상한다.

❍ 블라인드 평가를 기본으로 출품 규격 등에 대한 예비검사와 각 전문분야 위원(15명)의 서면심사, 현장심사를 거쳐, 11월 8일에 최종 선정 작품을 발표할 예정이다.

❍ 대상 1명(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), 최우수상 1명(검역본부장상)을 포함한 총 12명에게 상장과 상금 490만원이 지급되며, 선정된 작품은 동물보호관련 홍보자료로 활용된다.

검역본부 관계자는 “이번 동물사랑 사진공모전을 통해 우리사회의 구성원이 된 반려동물과 우리가 부득이하게 이용하는 실험동물 등에 대한 사회적 의미를 재조명하고, 동물보호·복지 인식이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”고 말했다.

 

출처 : 농림축산검역본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