BIC Study 공지사항 [식약처]한국동물실험대체법학회 공동 학술대회·워크숍 개최

[식약처]한국동물실험대체법학회 공동 학술대회·워크숍 개최

식약처, 국내 동물대체시험법 연구·개발 활성화 지원

식약처-한국동물실험대체법학회 공동 학술대회·워크숍 개최

□ 식품의약품안전처(처장 이의경) 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 8월 22일부터 23일까지 대구 계명대학교 백은관(대구 달서구 소재)에서 동물대체시험법에 대한 최신 동향을 공유하기 위하여 제16차 ‘국제 학술대회 및 산·학·관 워크숍’을 개최한다고 밝혔습니다.

○ 이번 행사는 국내 동물대체시험법 연구·개발 활성화를 위해 ‘10년부터 한국동물실험대체법학회와 공동으로 개최해 왔습니다.

 ○ ‘동물대체시험법의 실제 활용’을 주제로 개최되는 올해 학술대회(8.23)에서는 ▲유럽, 일본, 중국, 한국의 동물대체시험법 개발·적용 현황 ▲정부의 동물대체시험법 적용 현황 ▲화장품·의료기기 안전성평가를 위한 동물대체시험법 개발 현황 등에 대해 논의할 계획입니다.

  – 특히, 동물대체시험법 개발 활성화를 위한 법률 제정의 필요성을비롯해 최근 국내 동물대체시험법 개발 현황과 성과에 대해서도다루어질 예정입니다.

 ○ 학술대회에 앞서 개최하는 워크숍(8.22)에서는 ▲동물대체시험법개발 연구 동향과 향후 추진 전략 ▲산업계, 학계, 정부기관 간 동물대체시험법 관련 협력 사항에 대해 발표와 토의를 진행할 예정입니다.

□ 식약처는 “이번 행사가 동물대체시험법 개발과 활용의 필요성에대해 인식을 공유하고 확산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, 이를바탕으로 시험법 개발이 더욱 활성화되고 적용범위가 확대될 수있도록 정부·산업계·학계가 더욱 협력해 나가겠다”고 밝혔습니다.

출처 : 식약처